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후기/아르바이트 후기

[에버랜드 알바 후기] 1탄. 지원부터 면접까지, 부서는?

by 채피리 2021. 2. 21.

20대 떠돌이 채피리 입니다!

뜬금없지만 저는 여태 아르바이트를 되게 많이 해봤다고 생각합니다.

동네 집근처 음식점 알바부터해서, 저 멀리 다른지역에 살며, 기숙사에서 지내며 아르바이트도 해봤는데

그중에 기숙사 아르바이트 중의 단연 꽃이라고 불리는 아르바이트가 한가지가 있죠??

이름하여 환상의나라 에버랜드!!

저도 당연히 빼놓지 않고 해봣던 일중에 한가지 입니다.

오늘은 에버랜드 아르바이트는 어떻게 지원하고, 무슨일을 하는지 작성해보겠습니다.

(저는 2018년에 근무하여서 조금씩 다르부분이있을수 있고, 제 주관적인 시점에서 작성합니다.)

 

에버랜드 아르바이트 후기 1탄! 지원부터 면접까지, 부서는?

 

1. 에버랜드에서 일하고싶으면 어디서 지원해야되지?

 

다들 아르바이트를 구한다고 생각하면 떠오르는곳은 단연 알바천국,알바몬 같은 사이트가 첫번째로 떠오를겁니다.

하지만 아르바이트 구직사이트에서 구한다면, 높은확률로 에버랜드 직고용이 아닌 협력업체일 경우가 높습니다.

그러면 어디로 지원해야되느냐?

에버랜드 캐스팅센터 에서 지원을 해야합니다.

www.everland.com/web/everland/recruitment/cast/recruitment/news/recruitment_guide01.html

 

EVERLAND RESORT

5CAST 직무별 채용 실시안내 안녕하십니까. 에버랜드 캐스팅센터입니다. 일부 직무에 한해 직무별 채용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지원자께서는 본인의 희망직무에 따라 아래 직무를 참고하셔서 지

www.everland.com

 

들어가셔서 '지원 및 결과확인' 탭에서 신규지원을 하시면됩니다!

 

 

2. 부서는 어떤게 있을까?

 

무작정 에버랜드로 지원하기전에 지원서를 작성하다보면

여러가지 부서중에 희망하는 부서를 적어서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원하는대로 보내주는건아님, TO가 나야됨)

하지만 작성일 기준 코로나로 인해서 전체적으로 채용인원도 많이 줄어든것 같고, 인기부서의 경우 TO가 정말 낮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심지어 이런 공지도 올라왔습니다!

캐스트 채용안내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사항 (좌) / 다양한 부서들 (우)

현재 코로나때문에 채용인원이 줄어서인지, 지원할 수 있는 부서가 예전과 다르게 조금 다양하지않게 올라와있습니다.

원래는 우측사진처럼 지원할 수 있는 부서가 더 다양합니다.

 

부서설명을 한번씩 해보자면

 

드라이버 : 퍼레이드를 보면 퍼레이드 카를 빼놓을수없습니다. 특히 에버랜드 문라이트 퍼레이드 같은경우 10대이상의 차가 행진을 하면서 진행하는 퍼레이드고, 다른 공연시에도 차량이 다수 등장합니다. 그 차들을 운행하고 방향지시 및 관리 하는 직군이 드라이버입니다.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때 찍은사진 / 퍼레이드카 안에 사람있어요!!

 

기술보조 : 기술보조의 경우, 공연기술보조와 어트랙션 점검으로 나뉘었는데 공연기술보조는 공연 및 퍼레이드의 무대 뒤에서 조명 음향 특수효과 폭죽 등을 담당하는 연출스태프라고 생각하시면되고, 어트랙션 점검의 경우 어트랙션에 문제가생기지않도록 점검 및 수리하는 직군입니다. (연출을 담당하느 어트랙션과는 전혀 다른직무)

 

어트랙션 : 에버랜드 하면 가장 생각나는 부서! 놀이기구 앞에서 춤과 멘트를하고, 놀이기구 운행을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지역마다 관리하는 기종이 다 다른데, 인기직종의 경우 TO가 정말 안난다고합니다. 부서에만족할수록 퇴사율이 낮으니 당연한것.. 근데 어트랙션에서도 지금은 바뀐지 잘 모르겠는데, 게임장 및 시설편의도 어트랙션 부서에 속했었습니다. 그래서 배치날 어트랙션 부서에 배치되었는데, 가보니 놀이기구가 아닌 게임장 및 시설편의인 경우도 종종있었습니다.

 

뜬금없지만 애기가 판다옷입은게 너무 귀여워서.. 그리고 연출서비스하다가 애기이게 시선뺏긴 어트랙션 근무자들..

 

F&B, 주방보조 : 생각하시는 그대로 입니다. 에버랜드 안에 있는 식당에서 근무를 하게되고, 만족하는 경우 오래일하지만불만족하는경우 퇴사율이 높은편입니다. 그래도 확실한 장점은 시급이 다른부서와 다르게 높은편입니다.

 

동물 사육,서비스 : 에버랜드의 경우 로스트밸리와 사파리에 많은 동물들이 있습니다. 사육의 경우 가까이에서 동물관리와 먹이조리 등을 담당하고있고, 동물의 좋아하시거나 관련학과라면 좋은 경험을 쌓을수 있다고합니다. 동물서비스의 경우 에버랜드안에 동물사랑단이라고 아이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들을 가이드하는 프로그램 진행 선생님처럼 일하실수 있고, 탐험대장의 경우 로스트밸리에서 일반 손님들에게 설명과 안내를 하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사무보조 : 에버랜드안에 진짜 다양한 부서들이 많이있습니다. 적힌거와같이 시재실, 디자인, 사무업무 보조 등등이 있는데, 여러분이 지원하게되서 면접을 보거나, 생활하게된다면 캐스트하우스에서 일하는 경우도 이쪽에 속하고, 금전적인부분을 담당하는 시재실같은경우도 이에 속합니다.

 

라이프가드 : 캐르비안베이 안전요원! 라이프가드 자격증이 있을경우, 자격수당을 따로 지급하며, 여름에 굉장한 인기부서입니다. 약간.. 일단 남자분이든 여자분이든 라이프가드다 라고 하면 뭔가 멋있어보입니다.

 

그리팅 : 에버랜드 정문에서 입장객의 표를 검사해주는 부서입니다. 미남 미녀 캐스트가 대부분 가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에버랜드 첫 입장에서 반겨주는 에버랜드의 얼굴 역할을 하는 부서라 그런것같습니다.

얼굴도 보고 키도 보고 그런다던데.. 진짜 보면 그렇게 뽑는것같습니다!

 

티켓 : 에버랜드 매표소에서 티켓을 판매하는 일을 합니다. 요새는 모바일티켓이 되게많아졌지만, 그래도 가족단위 고객같은 경우도 많고, 할인이벤트가 더 저렴한경우 현장구매를 많이 하십니다. 카드마다 할인율이 다른경우가많고, 적용되지않는 카드가 많으며, 프로모션도 자주바뀌고해서 머리가 많이 아프다고합니다ㅠ

 

상품판매(MD) : 에버랜드의 다양한 상품들을 매장 및 에버랜드 내에서 판매합니다. 에버랜드에 장난감과 인형부터 시작해서 모든 상품들을 관리합니다. 진상손님의 경우 하루종일 쓰고 반납해달라는경우도 있고, 도난당하는경우도 굉장히 많다고합니다. 장점은 상품들을 홍보하기위해 본인들이 상품을 착용하기도하고 많이 꾸밀수 있습니다.

 

그린 : 에버랜드의 청결을 담당합니다. 흰색옷을 입고 돌아다니며 에버랜드를 청소합니다. 쓰레기 청소부터 시작해서 낙엽청소 그리고 겨울에는 눈(!) 을 치웁니다.. 새벽에 폭설이 오거나 예상될경우 새벽에도 출근을 해야합니다.

 

주차 : 에버랜드 주차장에서 일합니다. 성수기에는 특히 차가 엄청많아서 되게 힘들다고합니다 ㅠㅠ

 

등등 다양한 부서가있습니다. 일단 부서에대해서는 여기까지 얘기해보겠습니다.

 

3. 서류 작성후 합격하면 면접!!

 

면접보러가시면 캐스트하우스 고양이들이 반겨줍니다. (잘.. 지내니??)

면접같은경우 희망하는 면접날짜와 시간을 지정한 후에

에버랜드 캐스트하우스 를 검색하셔서 도착후, 경비실에 면접보러 왔다하면 이름을 확인하고

신분증을 맡긴 뒤 방문 패찰을 들고 들어갑니다.

3층에서 진행되며 6명에서 한조가 되어서 진행하고, 간단하게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를 말하고

아르바이트 경력사항이 있으면, 그중에서 가장 즐거웠던점, 힘들었던점, 인상깊었던점 등을 물어봅니다. (다물어보는건 아니고 이중 한가지를 물어볼수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패스트푸드점 아르바이트 경력을 적었었는데, 일을 하며 가장 보람있던 기억이 뭐냐고 물어보셔서

체육대회나 교내에서 행사를 할때 단체배달을 많이 가게되었는데, 그때 제가 단체배달을 가면 아이들이 즐거워하는모습을 보고 굉장히 뿌듯하고 보람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답변했었습니다.

 

혹은 무슨무슨 상황이라면 어떻게 대처를 할것인가? 를 물어보기도합니다.

그리고 필수질문중 하나가 "지원하신부서가 아닌 다른부서에 배치될수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할건가요?" 라는 질문이 나오는데 다들 Yes라고합니다. No라고하면 안뽑아줄까봐..

 

그리고 면접의 불합격하는경우 자유이용권을 2매 준다는 글이 있는데... 이거 대체 몇년전 얘기인지 모르겠습니다. 엄청옛날 얘기같고, 아마 개인적인생각으로는 악용하는사람들이 많아서 없앤것같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서 카카오톡 화상면접을 진행하게됩니다.

저같은경우는 재입사를 희망하였어서 화상면접을 진행한적이있는데, 화상면접의 경우 1대1로 진행합니다.

면접질문이나 방식은 비슷했습니다.* (하지만 다른곳 되서 안감!)

 

면접을 잘 진행햇다면 빠르면 2일에서 길게는 1주일안에 결과가 나옵니다.

합격 통보를 받으신다면, 에버랜드 입사까지 대기하다가 연락이 올수도있고, 소집안내 문자가 올겁니다!

그러면 필요한 서류와 짐들을 챙기고, 기숙사 입주를 하러 가게됩니다!

 

아무래도 자세하게 쓰려다보니 길이 너무 길어져서..

다음에 2탄으로 쓰겠습니다!

 


2021/02/11 - [솔직한 후기/아르바이트 후기] - [에버랜드 알바 후기] 2탄. 기숙사, 교육, 부서배치 +에버밥

 

[에버랜드 알바 후기] 2탄. 기숙사, 교육, 부서배치 +에버밥

알바를 많이해본 경험담을 풀어보려고하는 채피리의 지극히 주관적인 아르바이트 후기! 에버랜드편 입니다! 에버랜드에 지원하는방법부터 면접이나 부서에 관해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2021/02/

chaepiri.tistory.com

2021/02/14 - [솔직한 후기/아르바이트 후기] - [에버랜드 알바 후기] 3탄. 급여와 복지, 그리고 퇴사

 

[에버랜드 알바 후기] 3탄. 급여와 복지, 그리고 퇴사

에버랜드 아르바이트 3탄으로 찾아보는 채피리입니다! 설 연휴기간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제 일요일이라 연휴가 끝나가네요.. 설연휴라서 게시글올리는거에 좀 소홀해졌네요ㅠ 역시 게시글

chaepi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