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후기/아르바이트 후기

부업? 재미용? 쏘카 핸들러 1주일 발로 뛴 후기!!

by 채피리 2021. 2. 18.

안녕하세요? 채피리입니다

아르바이트 후기로 에버랜드 캐스트생활했던 내용을 후기로 올려봤는데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본인이 하고싶은일에 대해 정보를 얻으려면

요새는 검색을 통해서 많이 얻어가서, 에버랜드 아르바이트에 관심있던분들이 찾아주신것같아요!

 

이번에는 아르바이트는 아니지만, 제가 쏘카 핸들러를 직접 해보면서 느낀 장,단점과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는 리뷰를 해보려고해요!

쏘카 홈페이지

 

여러분 일단 쏘카에 대해서 아시나요? 쏘카는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렌트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원하는 시간에 지정된 장소에 있는 차량을 빌릴 수 있는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서비스중하나가 지정된장소에서 빌리는게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로 차를 부르는 '부름' 서비스가 있는데, 이 쏘카의 부름서비를 이용해 쏘카 차량을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 이동을 시켜주는 일을 하는것이 쏘카 핸들러 입니다.

 

쏘카 핸들러어플 (좌) , 어플 설치 뒤 가입 후 승인대기 중인 사진 (우)

 

우선 쏘카 핸들러 업무를 수행하려면, 스토어에서 핸들러 어플을 깔고 어플에서 나오는대로 회원가입을 하면됩니다.

본인의 운전면허증과 돈을 지급받을 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

운전면허증과 자신의 사진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저같은경우는 회원가입 신청을하고 본인사진을 나중에 올려서 가입승인이 조금 늦게됫어요!

제때 제때 올려주시면 금방됩니다!

 

핸들러 어플실행시 보이는 화면. 보기설정으로 원하는 방식으로 볼수있다.

 

가입 승인이 나게되고 핸들러 할게요. 상태로 설정해주신다면 보이는 창입니다.

 

한번 설명을 해드린다면 확인할수 있는 정보가 여러가지있습니다.

1. 차량위치 (현위치와 거리)

2. 차량목적지 (목적지까지의 거리)

3. 미션 및 차량종류

4. 핸들잡기 or 알림on/off , 예상 금액

 

일단 보기설정에서 출발 시간 임박순 / 가까운 순 / 리워드 높은 순 / 운행거리 짧은 순 으로 정렬할수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일단 출발 시간 임박순을 가장 많이쓰는 편입니다.

 

거리 및 타입을 설정하는 모습

그리고 리스트 목록을 직접 설정할수있어요!

현위치에서 반경 0~39km 까지 혹은 무제한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타입을 설정할수있는데

타입같은경우는 부름배차,부름반차,미션핸들이 있습니다

부름배차 = 차량을 지정된시간까지 가져다놔야함.

부름반차 = 고객이 반납한차를 원위치에 가져다놓는 일.

미션 = 이동, 세차, 전기차충전 등등 여러가지가있으나 대부분 이3가지가 많음

 

저같은경우는 가까우면 5km 에서 멀리까지는 15km 정도까지하는데 너무멀리가는건 피하고있어요!

 

만약 너무 멀리있는 핸들을 잡으려고하면 이렇게 핸들잡기 대기시간이 뜬답니다.

실수로 멀리있는 핸들을 잡아도 취소하게되면 패널티가 들게되니 이런 조치를한것같은데

멀리 있지만 리워드가 높은 핸들을 잡으려고 할경우 이 창이떠서 뻇기면 되게 억울하답니다..

사실 이게 안떠도 선착순배치라서 너무 잡기 힘들때가 있지만, 이거까지뜨면.. 거의 너무 멀리있느건 못잡는다고보시면됩니다..

 

만약 원하는 핸들을 잡았으면 해당 차량 위치가 대략적으로 나오는게아니라

어디 건물 지상 혹은 지하 위치까지 자세하게 나옵니다.

 

해당 차량 앞에가서 점검시작을 하고, 기존 쏘카나 렌트카 사용을 해봣던분이라면 익숙한

차량점검(앞 뒤 옆 사진찍기)를 하게됩니다.

그후 해당미션을 수행하고 난 뒤에

차량 도착후 점검이 있는데 차량 계기판,컵홀더,발판 을 사진찍게됩니다.

계기판같은경우는 주유 및 전기충전이 50%이상 되어있어야하고, 발판과 컵홀더는 청결해야합니다!

 

이건 제가 1주일간 열심히 돌아다니고 벌어들인 리워드 입니다.

리워드의 경우 매주 수요일 마다 정산이 되는데, 3.3%를 공제하고 회원가입할때 입력한 계좌번호로 입금됩니다.

 

우측 사진의 경우 차량이 사설 주차장에 들어가있는경우가 있는데, 차량을 이동시키려고 나올 때 주차비가 부과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같은경우 주차비를 먼저 본인이 지불한뒤, 운행완료 후 환불신청을 하면 쏘카에서 확인 후 4영업일 이내에 되돌려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제가 1주일동안 직접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리뷰하겠습니다.

 

장점.

1. 대부분 비대면으로 혼자 운전만 하면되서 스트레스 받을 일이 크게없다. (물론 기다리던 핸들을 놓치면 스트레스..)

2. 다양한 차량을 운전할 수 있다. (자주있는건 아니지만 벤츠,제네시스 같은 경우도 있다.)

   대부분 흔한차량이지만, 차량을 좋아한다면 여러가지 차량을 몰아볼 기회가 많다.

3. 본인이 하고싶을때 하고, 하기싫을때 안할수있다.

 

단점.

1. 일단 핸들잡기가 어렵다. 선착순으로 제일 빨리 핸들을 잡을사람이 하게되는데, 리워드가 낮은건 경쟁률이 낮은편이지만, 리워드가 높거나 접근이 편한곳 같은 경우 경쟁률이 엄청높다.

2. 한꺼번에 두개이상 잡을 수 없다. 오토바이 배달의 경우도 여러개를 동시에 잡아서 한꺼번에 많은 콜을 받을 수 있는데, 한번에 한개의 핸들밖에 못잡는다.

3.교통비가 생각보다 많이든다. 물론 리워드를 높은거 잡으면 덜하겟지만, 낮은 리워드를 하게된다면 부담스럽다.

4.하루종일 전업으로 하거나, 맘먹고 계속 할 수 있는일이 아니다.

5.취소시 패널티 만원,지연 도착시 패널티, 사고시 패널티 등등 여러가지 패널티가 존재한다. 크지않은 리워드를 받으려다가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수있다.

 

뭔가 적어보니까 단점이 더 많은것같다.

하지만 나는 그래도 가끔씩은 할것같다.

원래 평소에 바람쐬러 산책을 자주하는편인데, 멀지않은거리는 핸들을 잡고 걸어가서 하는편이다.

하지만 수익을 기대하고 여기에 매달리려는 사람에게는 글쌔? 비추천이다. 위에 썻듯이 하고싶다고 계속 할수있는게 아니어서도 있고, 콜을 잡기가 은근히어렵다!

 

그래서 한번 해보고 마음에 맞으면 가벼운마음으로 하는걸 추천하고, 수익을 목적으로 본다면 인건비도 안나올 확률도 높다. 라는걸 써보고싶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쏘카 핸들러에 대해서 제가 1주일간 해보며 직접 느낀 장단점을 적어봤습니다

도움이 되셧다면 구독과 하트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