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먹는게 좋아

이마트 밀키트 추천 리북방 순대전골 (내돈내산)

by 채피리 2021. 1. 21.

안녕하세요! 어쩌다가보니 먹을거 후기만 올리고있는 채피리입니다.

블로그를 처음시작했을당시는 1일 1글정도는 쓸수있지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쉽지가않습니다..

글을 올리려고 시간을 내는것도 시간을 내는것인데 대체 뭘적어야할지를 모르겠어요..

그렇다고 일기장처럼 아무거나 적기도 뭐하고, 뭔가 그래도 남들이 봣을때 도움이 될만한거를 적어보고싶은데

1일 1게시글이라는게 정말 쉽지가 않음을 느낍니다 ㄷㄷ 쓰시는분들은 대단하신것같아요.

자자 이제 쓸대없는소리는 그만하고, 오늘의 본론!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마트 밀키트라구 해서 PEACOCK 피코크 리북방 순대전골을 먹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준비된 재료를 끓이기만하면 되는 구성입니다.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할까요??

리북방 순대전골. 구매날짜가 1월20일이어서 30% 할인 !!

집에 모셔온 리북방 순대전골입니다!

저는 이마트에서 돌아다니다가 발견을 했는데요. 아무래도 유통기한이 너무 길면 안좋겠죠?

그래서인지 대체적으로 유통기한이 다 길지가않은데, 그래서 그런가 돌아다니다보면

유통기한 임박상품을 할인해서 판매하는 코너가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구매하게된 날짜가 1월20일이어서 임박 하루전이어서 그런가 30% 세일을 하길래

싼가격에 집어왔습니다. 4인분에 13860원 이었어요!

각종 채소와 양념봉지

 

순대와 콩나물 (근데 순대는 아쉽게도 내용물이 약간부족한듯)
리북방 순대전골 구성품

리북방 순대전골 구성품입니다!

백순대 200g 피순대 200g 순대전골얼큰양념 400g 표고버섯 40g 느타리버섯 40g

미니새송이버섯 40g 볶음용채소1(양배추,대파) 120g 콩나물 50g 깻잎 10g

제가 느꼇을때는 순대가 조금 모자란것같았어요. 그래서 냉장고에 따로 파는 순대가 1줄정도 남아있어서

그거를 추가로 넣어서 끓였습니다.

리북방 순대전골 조리 방법

리북방 순대전골 조리방법입니다.

정말 말그대로 재료를 씻고 물만 붓고 잘 끓이기만 하면 맛있는 순대전골 완성!

요새 코로나라 밖에 나가서 사먹기는 좀 그렇고 맨날 배달시켜먹기에는 가격대가 많이 부담이 되었는데

이제는 마트에서 사오고 간편하게 끓이기만 하면되서 요리를 잘 못하는사람이어도

부담없이 먹을수있는게 장점인것같네요!

순대와 모든 재료들을 넣고 끓이려는 모습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순대가 조금 적은것같기도하고 순대가 더 많았으면 좋겠어서 순대 남아있던것을 한줄정도 더 추가했습니다.

포장되있는 순대는 뭉쳐있을때 기름기가 좀 있어보이는데 끓이다보면 자연스러워지니 상관없어요!!

이제 조리법대로 끓기시작하고 꺳잎을 올린다음에 5분정도 더 끓여보았습니다.

보글보글 끓는소리와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해서 침샘을 자극하네요.

맛이 기대가 됩니다!!

제가 먹을만큼 그릇에 담아보았는데 아무래도 게시글을 올리려는데 좀 예쁘게 담았어야했나요??

일단 저의 입맛에는 국물이 되게 진해서 채소와 순대에도 간이 잘베어들었고,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저녁에 밥하고 소주랑 같이먹었는데 그 사진은 아쉽게도 찍질않았네요..

일끝나고와서 저녁을 빨리먹고싶어서 사진찍는것도 되게 정신없었거든요 ㅋㅋ

아무튼 리북방 순대전골 다시 사먹어볼생각이 있고, 뭔가 한번 할인된가격에 사니까 계속 할인된 가격에사고싶은기분이네요.. 근데 맛있다는게 많이알려지면 금방팔려서 할인을 안하는거 아닌가몰라요ㅠㅠ

암튼 이상 리북방 순대전골 리얼 솔직한 후기였습니다.

찾아주신분들 전부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리얼후기 #존맛

댓글